모리사와 본사와 모리사와 한국지사의 대표 메시지입니다 - 모리사와 아키히코, 김영길, CEO message

‘모리사와의 글자’를
지탱하는 힘

모리사와는 ‘글자를 통해 사회에 공헌한다’라는 경영이념 아래, 항상 글자와 함께 걸으며, 글자 문화에 공헌해 왔습니다.

1924년, 모리사와의 획기적인 발명인 ‘사진 식자기’는 500년에 이르는 활자 인쇄의 역사를 다시 쓰며 인쇄 기술에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습니다. 1987년에 어도비 시스템즈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컴퓨터 환경에 적합한 디지털 폰트(일본어 포스트스크립트 폰트)를 개발한 것은 저희에게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긴 역사가 증명하는 전통과, 새로운 것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유연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이 저희의 강점입니다. 보기에 좋고 아름다운 글자를 추구하는 '폰트 개발'. 최근에는 일본어뿐만 아니라, 많은 글로벌 기업들의 요청에 부응하여 다양한 외국어 폰트의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글자 문화의 계승 및 발전을 위해 시장 변혁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와 새로운 고객 창출에 도전한다’라는 경영기본방침 아래, 앞으로의 비즈니스는 틀에서 벗어나는 용기와 자유로운 발상이 더더욱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야말로 모리사와의 변함없는 자세이자, 미래를 향한 모습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대표이사 사장
모리사와 아키히코

디지털 시대를 위한 서체

모리사와코리아는 1924년에 세계 최초로 사진 식자기를 개발하고 보급한 글로벌 서체 회사 (주)모리사와 그룹의 한국 법인입니다. 모리사와코리아는 한국어, 라틴어, 중국어, 일본어를 비롯해 키릴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의 폰트(서체, 글꼴)를 제공하여 게임, 예술, 웹툰 등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K-콘텐츠 비즈니스를 서포트 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단어 뿐만 아니라, 화자의 분위기나 어투를 통해서도 많은 교감을 하게 됩니다. 이는 음성을 통한 대화만이 아닌 글을 통한 표현에서도 마찬가지여서, 우아하고 세련된 서체를 사용하여 미적 감각과 교양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문자(폰트, 글꼴)는 또한 기업과 제품의 브랜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모리사와는 기업의 다양한 목적과 용도에 맞는 문자를 연구하고 개발해 왔으며, 이를 토대로 한 다국어 폰트는 세계 각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사의 다국어 폰트는 196개 언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문자에 정통한 해외 디자이너가 제작에 참여하여 통일감 있고 품질 높은 폰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게임, 어플리케이션 등의 콘텐츠 제작에는 수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런 노고의 결실을 글로벌화 하는데 있어, 해당 콘텐츠를 더욱 돋보이게 할 높은 수준의 폰트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문자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전문적인 폰트를 제공하여, 그로 인해 더욱 완성된 콘텐츠로 기업이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리사와코리아 대표이사
김 영 길